경제(Economy)/기업정보

[기업분석]나스미디어-재무,주가(feat.국내 미디어렙 1위)

D_llama 2024. 8. 22. 21:17
728x90
반응형

국내 미디어렙 1위 업체인 나스미디어를 분석해보자


-미디어렙

미디어렙은 Media Representative의 준말로서, 방송사의 광고 시간을 광고주에게 배급하는 회사를 의미한다. 미디어랩은 광고 대행을 통해 광고주로부터 일정량의 대행 수수료를 받게 된다. 미디어랩은 광고 판매 대행 업무뿐만 아니라 광고주에게 광고 분석, 광고 기법 등의 매체 자료를 제공해 주는 역할을 수행한다.(출처 : 위키백과)

한마디로 광고주으로 부터 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광고 시간을 배급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위 정의와는 달리 요즘에는 미디어렙사와 광고 대행사를 나누어서 광고 시간배급은 미디어렙사가 담당하고 광고 기획/제작은 광고 대행사가 수행하고 있다

나스미디어의 사업보고서-사업개요를 확인하면

광고매체 판매 대행업(미디어렙)은 나스미디어가 담당하고 있고

광고 대행업은 플레이디라는 종속회사에서 담당하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온라인/모바일 광고, 디지털 방송광고, 디지털 옥외광고를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요즘 주목 받는 것이 온라인/모바일 광고이다

우리가 유튜브 보다가 보면 광고가 나오는데

그 광고에 대한 광고서비스를 해주는 것이 나스미디어 인것이다.

출처 - 나스미디어

현재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이며 메타 비즈니스 파트너이다.

그리고 나스미디어는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단독판매대행사로 선정되어

넷플릭스 관련주가 되었다

 

출처 - 네이버페이증권

2023년말 기준

매출액 : 1,468억

당기순이익 : 177억

매출은 2022일 대비 줄어들었다

부채비율이 104%으로 자본과 부채가 거의 1:1임으로 안정되어 보이며

유보율 또한 3,484%이기에 잉여금은 충분해 보인다

작성 당시 현재가(2024.05.29) : 18,210원

24년 4월 중순에 갑자기 부정적인 리포트가 나오면서 큰폭으로 하락하여 현재는 바닥권을 형성하고 있다

몇 년째 지긋지긋한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어서 어려움과 지루함을 겪고 있는 투자자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테무와 알리의 국내 진출로 시장 확대에 기대감으로 상승했으나 결국은 바닥권으로 내려앉은 상황이다.


이상 나스미디어를 분석해보았다.

부디 좋은 공부가 되었으면 한다.

※이 포스팅은 투자권유가 절대 아니며 투자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728x90